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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개발 경제학

디지털노마드의 뜻과 메신저사업의 초기 고려사항

by 실패의신 2022. 9. 6.

목차

1.메신저 사업은 무엇인가?

2. 메신저 사업 VS 광고 채널 사업

(1) 광고 채널 사업

(2) 메신저 사업

3. 메신저 사업 초기 고려 사항

4.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5. 평생 성장하는 백만장자 메신저의 생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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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메신저 사업은 무엇인가?

노마드는 유목민이라는 뜻으로 신조어로 디지털기기로 접속해서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아무 장소에서나 근무하면서 경제 활동하고 자유롭게 생활하는 사람들은 말한다.
메신저 : 지식이나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사람이다.
메신저들의 소득은 기본적으로 노동시간이 아닌 전달하는 가치가 결정하며 여기에 더해 당신의
메시지와 상품을 얼마나 많이 홍보하느냐에 따라 그 액수가 달라진다.

 

2.메신저 사업 VS 광고 채널 사업

(1) 광고 채널 사업

스마트 기기와 인터넷을 발달로 전달 매체는 아주 많아졌다.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하게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가 제일 핫한 매체다. 보통 구독자 20만명에 콘텐츠당 20만 조회수를 가지고 있으면 평균 이천만원에서 오천만원 정도의 수익을 창출한다고 한다.
수익의 반은 광고 수익이고 나머지는 제휴마케팅을 통한 협찬 수익이라고 보면 된다.
그러나 동영상 제작 등 여러 가지 준비할 사항들이 많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은 블로그라고 생각한다.
각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를 선택해서 콘텐츠를 생산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알아서 노출해 주기 때문에 쉽게 트래픽을 모을 수가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일 방문자 300명 정도 확보를 하면 30만원에서 50만원의 수익을 창출할 수가 있다.
여기서 수익의 30%는 배너광고 수익이고 나머지는 체험단, 협찬 등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이 나온다.
인스타그램도 팔로우 10만 정도 되면 충분히 협찬과 OEM 방식의 주문 제작으로 자체 수익을 발생 할 수 있다. 아이템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광고 채널 사업은 CPM, CPS, CPC로 구분해서 수익이 생긴다. 트래픽(방문자)을 이용한 광고 수익을 주된 비즈니스 모델이다.


(2) 메신저 사업

메신저 사업은 메신저 채널 선택을 해서 나만의 브랜딩을 독자에게 게시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서 무료와 유료 버전으로 구분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이다.
메신저 사업은 광고 채널 사업보다는 전문적이며 수익의 극대화를 할 수가 있다.

3. 메신저 사업 초기 고려 사항

 

메신저 사업은 일하기 시작 단계에서는 불필요하게 직원을 고용하지 말아야 한다.
대신 필요한 기술을 스스로 배워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비효율적인 직원을 두는 사람은 다섯 가지 중 하나일 것이다.
- 직원을 현명하게 채용하지 않았다.
- 업무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대로 구축하지 않았다.
-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지 않았으며 권한을 적절하게 위임하지도 않았다.
- 업무 제휴 관계를 효율적으로 구축하지 않았다.
- 아웃소싱이라는 방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않았다.

직원 문제를 미리 염려하지 마라. 메신저가 되려면 수천 명의 사람이 이 걱정 때문에 시작하기도 전에 그만뒀다.
메신저들의 소득은 기본적으로 노동시간이 아닌 전달하는 가치가 결정하며 여기에 더해 당신의
메시지와 상품을 얼마나 많이 홍보하느냐에 따라 그 액수가 달라진다.
사업 초장기에 팬이 없을 때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제휴 마케팅이다. 같은 주제를 다루는 메신저에게 홍보를
제안하고 수익 공유를 하는 방법으로 시작해도 좋은 전략이다.

4.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1단계_ 메신저가 되기 위한 주제 정하기
- 즐겁게 배우고 열중할 수 있는 나만의 주제는 무엇인가?  

2단계_목표 고객 선택하기
- 나의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과 조직은 누구인가?
  
3단계_목표 고객의 문제 찾기
- 나의 고객이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4단계_나만의 스토리 선택하기
- 고객들이 가장 공감할만한 나만의 스토리는 무엇인가?

5단계_나만의 해결법 만들기
- 나의 메시지가 담긴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6단계_웹사이트를 통한 판매 법
-콘텐츠를 판매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초기에는 블로그를 만들어서 콘텐츠를 제공을 할 수 있으나 블로그는 기능의 제한으로
여러 가지 수익화할 수 있는 부분이 매우 부족하다. 
일정 수준의 목표량에 도달하면 
웹사이트는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고객 정보를 입수해서
판매 촉진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7단계_캠페인 진행법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가장 전략적인 마케팅은 무엇인가?
홍보가 아닌 캠페인을 해야 하는 이유 -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고 안녕하세요. 이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이것도 한번 살펴보세요. 전략이 좋다.

8단계_무료 콘텐츠 활용법
고객들에게 나의 가치를 보여줄 결정적 기회는 무엇인가?

최고의 조언과 아이디어로 무료로 제공되어야 한다.
다 보여 주면 바닥나는 것이 아닌지 걱정하는데 이것은 사업이고 창조력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무료 콘텐츠는 어떻게 매출을 끌어올리는가?- 우와 이 사람이 공짜로 주는 내용이 이 정도면 유료 콘텐츠들은 엄청나겠다고 생각한다.

9단계_마케팅 파트너 구하는 법
나의 정보와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법은 무엇인가?

최고의 홍보 파트너 찾는 법 - 일단 다른 메신저에서 가치를 제공하고 받는다.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공유 한다. 나와 같은 주제를 다루는 메신저를 찾아라.
그런데도 홍보에만 매달려서는 안 되는 이유 - 8단계까지 구축이 안 된 상태에서 홍보를
하면 수익으로 이어질 수가 없다.

10단계_차별화, 탁월함, 서비스
- 최고의 메신저들은 어떻게 초심을 잃지 않는가?
차별화된 가치를 유지하라
고객에게도 탁월함을 요구하라
공감과 연민의 서비스 정신을 잃지 마라

5. 평생 성장하는 백만장자 메신저의 생각법


메신저의 성공 여부는 학벌, 인맥, 경제력, 회원 수, 웹사이트 유무 등의 '자원'이 아니라
'사고방식'과 '태도'에 달려 있다.

사람들이 정보를 얻는 4가지 방법
읽기, 듣기, 미디어, 직접경험이 있다. 여기서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정보가 어떤 매체를 통해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 판단해서 매체를 정하면 된다.

생각법 1 자존감으로 성공이든 실패든 나의 경험은 모두 소중하다.
메신저의 기본적인 소양은 책임감과 의무감이 있어야 가능하다. 남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정신

생각법 2 자기혁신으로 배우고 익히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생각법 3 두려움을 극복해서 나의 잠재력을 믿고 원대한 미래를 추구하라

생각법 4 평생 배움으로 생각하고 모든 관계에서 교훈을 찾고 끊임없이 메모하라
먼저 배우고 그다음 가르치며, 항상 봉사한다.

생각법 5 전문화해서 한 번에 한 가지 기회를 잡아 집중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주제를 깊이 탐구하고 숙달하는 쪽을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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